아시아 최초로 도입된 PTS / FTS 데이터 및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
PTS (Pitch Tracking System)투구/타구 추적 시스템
스포츠투아이는 2009년 아시아 최초의 야구 추적 시스템인 PTS를 통해 스포츠 데이터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이전까지의 단순 기록 지표들과 차별화 되는 '회전율, 무브먼트, 릴리스포인트, 타구 속도, 발사각 등의 추적 데이터'를 미디어, 구단, 통신사에 제공하며, 한국 야구팬들이 MLB 수준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FTS (Field Tracking System)필드 추적 시스템
10년 전 투구 추적시스템의 아시아 최초 도입에 이어 스포츠투아이가 2019년에 아시아 최초로 필드 추적 시스템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FTS는 볼 추적 데이터에서 한발 더 나아간 ‘선수들의 수비와 주루’에 대한 추적 데이터를 생산함으로써, 새로운 차원의 데이터를 더욱 다양한 플랫폼 상에 선 보일 예정입니다. 스포츠투아이는 그 동안 베일에 쌓여있던 영역인 ‘선수들의 수비/주루’를 객관적인 수치로 추적하며 한국 야구팬들을 야구 데이터의 새로운 영역으로 이끌 것입니다.
-
자동 볼 스트라이크 판정 시스템
투구 로케이션(위치값)을 정확하게 추적하고, 이를 심판에게 0.5초 내 전달하는 로봇 심판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KBO 리그와 KBO 퓨처스리그, KBSA 고교야구 대회에 로봇 심판 기술을 적용해 일관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
2i zone 3D 투구 궤적 3D 시각화
PTS를 통해 수집된 Machine Vision 데이터를 기반으로 투구 데이터와 타구 방향을 3차원으로 나타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그래픽 가속 장치 없이 React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웹상에 바로 구현하는 기술을 자체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그래픽 중계 서비스 및 비디오 판독 보조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